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라운드 후기

휘닉스cc 라운드 후기

by 제날 2024. 9. 6.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cc 골프 라운드를 다녀와 후기를 공유해 봅니다. 휘닉스파크에서 스키만 15년가량 즐겼었는데 정작 골프장은 이번에 처음 방문해 봅니다. 아래에서 휘닉스cc 라운드 후기를 통해 골프장 정보 및 코스 관리상태와 관련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휘닉스cc

 

골프장 정보

[ 휘닉스cc 레이크스, 마운틴코스]

 - 라운드 일자 : 2024년 9월 4일

 - Tee off time 11:37

 - 그린피 14만

 - 카트비 10만 (2.5만/인) 

 - 캐디피 15만 (3.75만/인)

  ->  인당 20.25만

 

골퍼 정보

 - 40대 중반 남자

 - 핸디 : +12

 - 구질 : 드로우

 - 드라이버 거리 : Carry 230m

 - 7번 아이언 거리 : Carry 155m

 - 사용 티잉구역 : 화이트 티

 

 

 티잉구역 상태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매트티샷은 없습니다. 티잉구역 잔디상태는 홀별로 차이가 좀 큰 편입니다. 무더위에 흙바닥으로 보이는 홀도 있고, 나름 잔디가 잘 살아있는 홀도 있고. 요새 여러 구장 다니면서 경험해 본 바로는 이 날씨에는 이런 게 정상인 건가 싶기도 합니다. 바닥은 기울기 없이 평평합니다.

 

 

 코스(페어웨이 및 러프) 관리상태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무더위를 버티지 못하는 한지형 잔디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구장도 역시나 잔디가 많이 상해있네요. 두 개의 코스 중 레이크 코스가 유독 더 심해 보입니다. 티샷과 낙구지점 사이 페어웨이 도달 전의 러프구간은 특히나 흙이 드러난 곳들이 많았습니다. 마운틴 코스에서는 그나마 양호한 페어웨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휘닉스cc의 절정은 6월이라고 하는데 7월 이후로 조금씩 망가지면서 현재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코스 난이도

휘닉스cc

산악지역의 구장임에도 파 3 제외 심한 오르막 내리막 홀은 없습니다. 랜딩존에 떨어지는 공도 대부분 육안으로 확인이 되는 편이고요. 코스는 좌우기울기만 신경 쓰면 될 정도로 큰 언듈레이션도 없는 지형이라 트러블 샷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코스의 디자인도 다양한 편이어서 매니지먼트도 나름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점은 좋았습니다.

 

 

 그린빠르기 및 난이도

휘닉스cc
휘닉스cc

그린스피드 2.6~7m 수준입니다. 그린 형상은 다양한 편이어서 딱히 어떻다고 정리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심한 마운드나 기울기가 있는 그린은 두세 홀 정도였고 핀 주위로 붙이는 퍼트는 대부분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린 관리상태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휘닉스cc

통기작업을 한지 얼마되지 않은 그린입니다. 바닥에 뚫린 구멍들로 퍼팅라인이 방해받지는 않았고요. 역시나 잔디상태가 좋지는 못하지만 이렇게나마 유지해가고 있는 점에서는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후기

골프장 디자인만큼은 아주 칭찬합니다. 나머지는 기대했던 것만큼의 퍼포먼스가 아니어서 살짝 아쉽고요. 내년 6월에 재방문 계획을 세워봐야겠습니다. 이상 휘닉스cc 아주 솔직한 라운드 후기였습니다.

 

 

 

[ 휘닉스cc  공략방법과 관련한 게시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휘닉스cc 코스사진 및 공략방법

이전 게시물에서 휘닉스cc의 코스상태, 잔디상태, 구장 난이도 등과 관련한 후기를 작성했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각 홀별 티샷 공략지점 및 세컨드, 서드샷에서 유념

9manu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