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라운드 후기

여주썬밸리 골프 라운드 후기

by 제날 2023. 12. 5.
반응형

오늘은 여주에 위치한 여주썬밸리 cc 겨울 골프 라운드를 다녀온 후 후기를 공유해 봅니다

Tee-off가 오전 시간이라 약간 걱정했는데 따뜻한 날씨에 잘 즐기고 왔습니다.

아래에서 여주썬밸리 cc 라운드 관련 정보와 홀별 상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주썬밸리cc

골프장 정보

[ 여주썬밸리 cc 썬코스 9홀 X 2 ]

 - Tee off time 09:15 / 시작기온 영하 1도

 - 그린피 8만원

 - 카트비 10만원 (2.5만원/인)

 - 캐디피 15만원 (3.75만원/인)

 - 인당 토탈 14.25만원

 

 

 티잉구역 상태

겨울이라 충분히 이해는 가지만 모든 홀 매트티샷이었습니다.매트가 없다는 상황을 가정한다면, 티잉구역 자체는 기울어짐 없이 잘 관리되었고 잔디의 상태도 잘 관리된 편이었습니다.

 

 

 페어웨이 관리상태

디봇자국이 꽤 있는 편이나, 걸을 때 밟히는 잔디는 상당히 푹신한 느낌으로 관리상태는 좋았습니다.

페어웨이와 러프의 구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페어웨이 난이도

오르막 내리막 코스를 반복하며 치는 느낌이었습니다.

페어웨이는 좌우 기울기 및 언듈레이션이 꽤 있는 편이어서 세컨드, 서드샷을 평평한 상태에서 쳐본 상황이 많지 않았습니다.

내리막 코스는 왼발 내리막 샷이 어려운 골퍼들에게 난이도가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린빠르기 및 난이도

그린빠르기는 2.4 정도로 느린 수준이었습니다.코스 자체는 크게 어려운 느낌이 아닌데 핀을 경사면에 배치해서 난이도를 준 느낌이었습니다.갖다 붙인다는 전략으로 퍼팅한다면 3 퍼팅은 막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린 관리상태

겨울골프 특성상 어쩔 수 없겠지만, 그린 및 주변의 관리상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코스길이 및 디자인

파 5는 전체적으로 짧아서 2 온 공략이 충분히 가능했습니다.반면에 오르막 코스에 배치된 파 4 몇몇 홀은 세컨드샷에 롱아이언이 필요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후기

9홀 두 바퀴 코스여서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지만, 기대이상의 관리상태를 보여준 구장입니다.18홀로 계획했다가 인허가 문제로 9홀만 운영 중이라는데 18홀이 다 개발되었으면 꽤 괜찮았을 것 같네요.

 

 

 홀별 스케치

 

썬 1

시작부터 파5, 좌측 OB라서 중앙 우측으로 티샷.

2

화이트 티 기준 시야. 코스 좌우 언덕구간이라 시야는 좁아도 편하게 티샷해도 됨
레이디 티 기준 코스뷰

3

내리막 파3, 고저차는 20m 수준

4

좌도그렉 파4, 코스 안에 있는 향나무 쪽 티샷공략이 베스트, 오른쪽으로 밀릴경우 거리가 많이 남는다.

5

오르막 파5지만 전장이 길지 않아서 드라이버 잘 맞으면 아이언으로 2온 공략 가능.

6

내리막 파5, 티샷이 운 나쁘면 엄청난 왼발 내리막샷을 경험하게 됨.

7

평범해 보이나 핀 세팅에서 장난을 많이 쳐놓은 파3

8

티샷은 내리막이나 이후부터는 오르막 파4로 전장도 길어서 세컨샷이 살짝 부담스러움

9

직선 홀이나 여기도 계속 오르막인 파4, 거리 안 나시는 분들은 여기서도 긴클럽 잡아야 함.

 

전반에는 좀 밀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게임은 4시간으로 컷 했습니다.

기대이상으로 즐겁게 공치고 온여주썬밸리 cc 겨울 골프 라운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